삼성전자 고속충전 PD 어댑터 비교 : 65W vs 45W - 내돈내산

2023. 8. 17. 15:13시장 생태계 최고존엄, 소비자 일지/[물건] 기어 중립

반응형

삼성 강남 스토어 방문후기를 보면 알겠지만, 우리는 65W 제품을 샀다가 반품하고 45W 제품을 구매했다. 전문적인 비교글은 아니지만 둘 사이에 고민 중이신 분이 계시다면, 실제 제품 만져본 사람 입장에서 포인트들을 비교해드리려고 한다. 결론적으로 휴대성, 가격, 삼성제품과의 호환 세 가지 포인트를 고려하여 우리는 45W 제품을 구매했다.

 

1. 65W PD Power Adapter Trio

묵직합니다.

 

<장점>

- 총 3개의 포트가 있어 한번에 여러 기기 전원공급 가능 (C타입 65W, C타입 25W, A타입 15W)

- 고속 충전포트가 2개임 (25W를 고속이라 부른다면)

- 마감이 훌륭함

포트가 3개인건 분명 장점.

 

<단점>

- 무거움

- 비쌈. 45W 충전기보다 약 2만원 정도 더 비쌈.

- 케이블 미포함

- 삼성 기기들은 45W까지만 고속충전을 지원하므로, 65W 사봐야 지원되는 기기는 없음.

 

다른 부분 다 차치하더라도, 65W 충전 제품을 파는데 삼성전자에 65W 충전 지원 기기가 없다는 사실은 매우 충격적이었다. 우리가 비싼돈 주고 삼성전자 정품 충전기를 사는 것은 기기와의 호환성 때문인데, 호환되는 기기가 없다? 이거 왜사냐는 질문이 가장 먼저 나오지 않을까? 삼성의 고속충전 관련 내용은 나무위키 Super Fast Charging 2.0 항목을 참고하시길.

 

 

 

2. 45W PD Power Adapter

얘는 케이블까지 들어있음.

 

<장점>

 - 케이블 들어있음. 삼성 제품 사면 주는 번들 케이블 보다 훨씬 두껍고 짱짱하고 길이도 긺.

 - 가볍고 컴팩트함 (포트가 하나니까 당연하겠지만서도...)

 - 마감이 훌륭함

 - 저렴함

 - 상대적으로 가벼움 (그래도 고속충전포트라 시중에 돌아다니는 C타입 어댑터보단 살짝 무게감 있음)

 

케이블이 두껍고 짱짱해서 험하게 굴려도 문제 없을것 같은 느낌

 

<단점>

 - 포트가 1개밖에 없음

 - 상대적으로 무거움 (시중에 돌아다니는 C타입 어댑터보단 확실히 무거움)

 

뭔가 포트 1개인게 당연한데 65W 제품을 보고나니 또 아쉬운 기분...

 

 

 

<결론>

전제 : Super Fast Charging 2.0 을 지원하는 삼성 기기를 갖고 있으며, 삼성 정품으로 고속충전을 하고 싶다. 이 전제를 충족하지 않는 경우 굳이 무거운 고속충전 어댑터 쓸 필요가 없다.

 

65W를 구매하는게 좋을 사람

 - 이런 저런 디바이스 많이 들고 다니는데 한 방에 충전하고 싶다.

 - 65W 충전을 지원하는 타사 기기가 이미 있거나, 언젠가 삼성이 지원해주겠거니 믿고 싶다.

 - 내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건 무거운 기기들을 수월하게 들고 다니기 위함이었다!

 - 이미 집에 굴러다니는 100W 고속충전 지원하는 C to C 케이블이 많다.

 

45W를 구매하는게 좋을 사람

 - 무거운건 극혐이다.

 - 충전기 어댑터 여러개 들고 다녀도 상관 없다. (45W 제품은 구멍 하나이므로)

 - 집에 100W 고속충전 지원하는 C to C 케이블이 없거나 더 튼튼한 케이블이 필요하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