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자전거 국토대종주] 동료 영입 : GoPro 5

2023. 9. 5. 00:57Daily Hozy/이런저런 활동들

반응형

어쩌면 지금은 유투브 바람이 많이 식은 시점인지도 모르겠다. 2022년 즈음만 해도, 여기저기서 유투브 하겠다는 말이 많이 들렸었는데 이젠 그쪽 동네도 빈익빈 부익부 인게 어느정도 잘 알려진 건지 유투브 한다는 사람이 많이 드물어 진 것 같다. 사실 hozy도 영상촬영을 하고 싶긴 했었다. 한강에서 수영하는 장면을 액션캠으로 수중촬영하고 또 드론으로 공중 촬영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있었다. 하지만 한창 유학을 준비하는 가난한 백수에게 이런 저런 장비를 구매하는 건 큰 부담이었거니와, 서울이란 도시가 드론 촬영에는 제약이 참 많은 동네라는 사실을 알게된 뒤로 자연스럽게 접게되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흘러, hozy는 미국 유학이란 퀘스트를 어느정도 이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국토대종주를 준비하게되었다. 그러다가 문득 든 생각. 그래도 한국에서 쌓는 소중한 추억인데 남겨 놓으면 좋지 않을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당근을 검색해보니 고프로 5와 각종 악세사리를 17만원에 팔고 계신게 아닌가! hozy기억에 고프로가 본체는 어떻게 산다고 해도 이런저런 주변기기들 사면 80만원 우습게 넘어가던데, 17만원이면 너무 혜자가 아닌가 싶었다.

 

비록 2014년에 나온, 말그대로 10년된 모델이지만 뭐 어때 ㅋㅋㅋ 한번 시도해 보자는 마음으로 바로 업어왔다. 누가 알아, 해보다가 적성에 맞을지 안 맞을지. 생각보다 영상촬영/편집이 노잼이라 못해먹겠다면 그냥 저렴하게 당근에 처리하면 되는거고. 진짜 이거 너무 재밌다 싶으면 그때 최신 제품 사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다. 

 

가방도 주셨다 ㅎㅎ 우리집으로 가자~

 

다양한 악세사리를 받았다. 판매하시는 분이 다이빙을 많이하셔서 수중촬영 케이스와 부력봉도 있었다. 나중에 한강에서 수영하면서 써야지! 또 필터, 프레임, 카드리더기, 가방, 배터리 2개, 충전독 등도 같이 받아왔다. 뭔가 더 사야할 건 딱 2개 정도 인거 같다. 자전거 마운트와 나중에 조깅하는 것 찍기 위한 하네스. 배송비 절약을 위해 한번에 파는 인터넷 몰 알아보는 중이다.

 

푸짐한게 아주 마음에 드는군 ㅎㅎ

 

추가적으로 뚝딱 뚝딱 만져보면서 알아낸 것들.

 

1. 고프로 5도 256GB micro SD 카드 인식된다. 공식 매뉴얼 보니까 128GB까지만 지원한다고 되어있어서 매우 당황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갤럭시 북에 꽂혀있던 256GB 카드를 바로 적출해서 꽂은 뒤 촬영해보니 잘 된다. 근데 micro SD 뽑으며 든 생각. 이것 마저도 삼성거 쓰고 있네. 진짜 나는 진성 삼엽충이었던 것이다...

 

2. 고프로 5의 경우 충전하면서 촬영을 할 수 있다. 처음에는 프레임을 씌우니 충전단자 덮개가 열리지 않아서, 덮개를 열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된 호환 프레임을 새로 사야하나 했다. 그런데 매뉴얼을 잘 읽어보니 충전단자 덮개를 뺄 수 있다고 한다. 이러면 굳이 프레임 새로 살 필요가 없지! USB C 단자에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충전하면서 가면 장거리 자전거 라이딩도 무적일듯. 단 옆에 있는 HDMI 단자에 먼지가 들어갈 수 있어 테이프로 막아줬다. 그리고 비 온다 싶으면 바로 덮개 씌워야 할듯.

 

충전하면서 촬영해보자.

 

 

3. 고프로 6부터 손떨림 방지기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고 한다. 아... 이건 몰랐던 건데 아쉽다. 그래도 뭐 17만원에 싸게 데려 왔는데 모든게 좋을 순 없지. 대신 고프로 5만의 장점은 위에서 언급한 충전하면서 촬영이 된다는 사실. 내 상황에선 이게 더 메리트가 있는 거 같다.

 

 

고프로야 촬영 잘 부탁한다! 우리 잘 지내보자~

 

한강에서 이 조합 가보자!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