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계획 : 핏빛 왕관] 차주 운영 계획 : 또 한번의 베팅

2020. 7. 19. 19:32IT엔지니어의 투자 활동/Also sprach Hubris Ozymandias

반응형

또 다시 결정을 내려야하는 시점이 왔다.

 

우리 MAG 선생님들의 가격 조정 타이밍이 왔기 때문이다. 지난 2~3주간 정신나간 랠리 이후 아마존은 화끈하게 떨어져 주셨다. 여러 분석들을 읽어보면, 가격상승에 따른 차익 실현을 위한 매물 출회라는 의견이 대다수다. 특별히 AMZN, GOOGL, MSFT의 사업 영위에 악재는 없었고 세 기업은 착실히 투자를 늘려가고 있다. AMZN은 Amazon Go에서 사용될 Dash 카트를 선보이는 한편 입점 공급자들의 재고 사용한도 조정을 통한 물류 효율화로 제2, 제3의 코로나 웨이브에 대비하고 있다. GOOGL은 인도의 배달업체 Dunzo에 거액을 투자하는 한편 Gmail 서비스에 부가서비스를 추가해 Zoom등의 경쟁자로부터 마켓셰어를 더욱 빼앗아 오려한다. 또한 Youtube TV 구독료도 상승시켜 매출을 증대시킬 예정이며 5월, 6월 광고매출 역시 리바운드했을 거란 예측이 대다수다. MSFT는 Kano에 100만달러를 투자했고 새로운 Xbox 콘솔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MS Teams 사용량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당장 hozy의 회사 역시 Cisco사의 WEBEX에서 Teams로 갈아탄 상황이다. 이러한 기조에 편승한 거의 대부분의 애널리스트들은 앞다투어 세 기업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두고 보유 비중을 늘릴 것을 권하고 있다. 저가 매수를 하기에 절호의 타이밍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단타 먹고 빠지려는 불손한 로빈후드 선생님들을 따끔하게 혼내주자!!) 다만 한가지 걸리는 것은 1200원 대에 머무르고 있는 환율이 되시겠다. 현재 주말기준 달러 약세를 지적하는 리포트들이 많은 것을 고려할 때, 주 초반에는 환율이 하락 압력을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본다.

 

[차주 운영 계획]

1. 일종의 패시브라 할 수 있는 삼전 1일 보통주 1주, 우선주 1주 매수 게임은 지속하도록 한다. 단, 가격이 하락하는 날에만 구입하는 것으로 한다.

 

2. 클라우드 3대장 중에선 우선적으로 MSFT의 보유비중을 늘릴 계획이다. 현재 포트폴리오 구성 상, MFST 4주를 매수해야 한다. 월요일과 화요일에 각 1주씩 총 2주를 매수한다. 나머지 2주는 수요일에 있을 MSFT 실적발표를 보고 결정하자. 만약 실적이 outperform하여 주가가 급등한다면, 아쉽겠지만 2주 추가 매수는 다음 기회를 기약하도록 하자.

 

3. 만약 환율이 1170을 찍어준다면, GOOGL 1주를 추가 매수할 계획이다. 이번 금요일 월급이 나올 예정이니, 현재 유동성 보유량이 매우 적음을 고려할 때 GOOGL 매수는 월급 수령 이후로 여유롭게 잡아주자. GOOGL 주가 추이를 보아, $1,400 대에 매력적인 가격대를 형성한다면 지체없이 매수하도록 한다. 만약 그러지 못한다면 달러 분할 매수를 통해 여유롭게 매수하도록 하자.

 

클라우드 3대장 베팅의 결과물은 다음주 혹은 그 다음주에 모두 확인가능할 것 같다. 수요일인 22일에 MSFT, 목요일인 23일에 AMZN, 그 다음주 목요일인 30일에 GOOGL 실적 발표가 있을 예정이니까. 비록 이번 결정이 hozy의 유동성 보유량을 다시 한 번 dramatic하게 낮출 것이기에 다소 bear MKT에 대한 exposure가 큰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머리와 데이터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전진해보려 한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