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리 도수클립] 명동 아이닥안경 (입소문엔 이유가 있다!)

2024. 3. 7. 15:05시장 생태계 최고존엄, 소비자 일지/[가게] White List

반응형

[결론]

- 돌고돌아 아이닥 안경원에서 씬라이트를 맞췄고 매우 만족한다.

- 명동  아이닥 안경에서 씬라이트 제품으로 18만원에 제작 완료. 

- 씬라이트 제품이 최고다. 아이닥 안경의 안경사 선생님들도 친절하시고 시설도 좋다. 

 

 

최근 오클리 수트로 라이트를 구매하고, 또 안경할인마트라는 곳에서 판매하는 도수클립도 맞췄던 hozy. 하지만 기존 도수클립은 불편한게 한 두가지가 아니었다.

 

오클리 수트로 라이트 24K (Oakley Sutro Lite 24K) 언박싱 리뷰, 구매 팁 및 주저리 주저리 (feat. 루디 프로젝트 & 레이밴)

 

오클리 수트로 라이트 24K (Oakley Sutro Lite 24K) 언박싱 리뷰, 구매 팁 및 주저리 주저리 (feat. 루디 프

- 본 글은 주저리 주저리 쓸떼없는 내용이 많으므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다음 텍스트로 검색할 것. (티스토리 블로그는 마크다운 링크가 안먹네요 ㅠㅠ 혹시 블로그 작성시 목차 만들어서 링

diamond-goose.tistory.com

 

오클리 수트로 라이트 도수 클립 및 대형 코받침 장착 리뷰

 

오클리 수트로 라이트 도수 클립 및 대형 코받침 장착 리뷰

결론, 도수클립 장착 자체는 익숙해지면 그리 어렵지 않다. 다만, 오클리를 10년간 다뤄오셨다는 J Fashion 사장님은 도수클립을 추천하지 않는다 하셨고, 거기엔 이유가 있다. 오클리는 도수클립

diamond-goose.tistory.com

 

안경할인마트에서 판매하는 도수클립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1. 도수클립이 고글 안에서 움직인다! 운동 시 렌즈가 움직이면 어지럽고 신경쓰여 운동에 집중이 안 된다.

2. 도수클립이 눈썹에 자꾸 닿는다. 눈썹이 닿는다는 자체로도 매우 불편한데, 클립 렌즈에 지속적으로 지문이 남게 되어 관리도 빡세다.

3. 오클리 고글의 곡률을 고려하지 않고 만든 평평한 제품이므로, 고글 렌즈에 도수클립이 계속 닿아서 마찰되는것도 불안하다. 더 큰 문제는, 평평한 도수클립에 맞게 교정된 렌즈인데 장착을 하면 클립이 휘어서 시력 교정 기능이 현저히 저하된다. 글자 같은게 잘 안보인다고... ㅠㅠ

4. 오클리 고글과 도수 클립 사이 공간이 있어서 사이로 땀이나 먼지가 자주 들어간다. 아까 눈썹에 닿는 것까지 고려하면 그냥 총체적 난국.

 

 

이 허접한 플라스틱 조가리를 사는데 5만원, 그리고 안경렌즈를 맞추는데 5만원 해서 총 10만원을 들였다. 그리고 결과물은 매우(!) 불만족스러웠다. 결국 다시 도수클립을 열심히 찾아보았고, 씬라이트라는 제품을 알게되었다. 이건 고글의 곡률을 고려해서 만든 제품인듯. 그리고 취급하는 안경원들이 있어서 여기에 가서 맞추면 되는 구조였다. 문제는 18만원에 달하는 후덜덜한 가격... 수트로보다 도수클립이 더 비싼 어이가 없는 상황... 더 화나는건 10만원 주고 돈 버렸다는 거다.

 

처음에는 그냥 참고 써보려했다. 그런데 도저히 안되겠더라. 근데 18만원이라... 이 돈이면 도수 들어간 썬글라스 하나 맞출 수 있는데... 하... 근데 또 수트로는 너무 마음에 들고 계속 싶고... 고민의 고민끝에 안경원에 가서 씬라이트 제품 제작 관련해 상담만 받아보기로 했다. 인터넷 찾아보니, 명동의 아이닥 안경원이 그렇게 유명하다고...  그래, 뭐 일단 가서 상담이나 받아보자 하는 마음에 찾아갔다.

 

 

 

아이닥 안경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니, 내 시력에 맞는 오클리 수트로 도수클립은 18만원이라고 하더라. 돈 쟁여둬서 뭐하냐, 행복해야지! 바로 질렀다. 그리고 아이닥 안경원에서 정말 많은 검사들을 받았다. 근시, 난시, 고글 곡률, 썼을때 내 동공의 위치 등등 기존 안경원에서 받는 것보다 훨씬 더 정밀한 검진들을 많이 받았다. 나같은 너드들은 이런 장비와 체계에 환장하는듯. 뭔가 18만원의 가치가 충분히 느껴진다고 생각했다. 응대해주신 아이닥 안경원 안경사 선생님도 매우 친절하셨고, 전문성이 느껴졌다. 그렇게 제작의뢰하고 일주일 즈음 뒤에 완성이 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그리고 써봤는데... 와씨... 이전에 맞췄던 도수클립은 장난이었다... 오클리 곡률에 맞게 제작이 되어서 들뜨거나 하는 부분이 없었고, 눈썹에 닿지도 않았다. 초점도 정확하게 맞았고, 잘 보였다. 모든게 만족스러웠다.

 

 

 

 

 

내 오클리 수트로는 15+10+18=43만원짜리 썬글라스다. 그래도 라식보다는 돈 조금 썼다! ㅠㅠ

320x100